담당자 정보
피아노 교수법
요즘은 클래식의 선호도가 많이 좋아진 것 같다 특히 일반인들의 클래식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성인도 아이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피아노곡을 직접 연주하고파서 피아노 문의를 많이 하는 편이다 등록일 2024-11-04 12:13:22 피아노 교수법
요즘은 클래식의 선호도가 많이 좋아진 것 같다 특히 일반인들의 클래식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성인도 아이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피아노곡을 직접 연주하고파서 피아노 문의를 많이 하는 편이다.
어릴 때부터 악기를 다루며 많은 것을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음악들을 찾고 배우고 연주하며 즐거움을 느끼는 것 같다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배우고 직업의식을 가지며 일해온 나로서는 즐거움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어려운 대학과 대학원을 다니며 학력 위주의 삶을 살다가 2005년 도에 피아노 교수법 연구소를 다니며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피아노가 단지 악기를 마스터하고 자신의 기량을 늘리며 연주에서 뭔가 보여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아니라 기초부터 단단해야 좋은 연주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악기 하는 사람들의 부상을 미리 예방하는 차원의 연구소였다 독일 유학시절 뼈아프게 느꼈던 일이라 더욱 소중한 연구소였다.
잘못된 교수법으로 배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보지도 못하고 어린 나이에 그만두고 좌절해야 하는 안타까움에 더 연구에 정진하며 사람의 몸부터 바디 맵핑 해부학 원인 분석 필요한 연구와 책들을 보며 정말 가슴 뛰는 날들이었다.
손열음의 스승님이 오시고 예고를 가장 많이 보내신 교수님이 오셔서 자신의 노하우들을 말씀하실 때 살아있는 교수법 아무 갈등 없이 고쳐지는 연주들이 너무나 신기하고 좋았다.
이제 각자의 연주 스타일은 이러한 교수법의 기초들로 인해 한 단계 아니 정말 원하는 음악을 할 수 있는 기초석이 되었고 그러한 연구를 임상으로 적용하며 일반인들 즉 전공을 안 해도 얼마든지 연주의 퀄리티가 높은 자신만의 음악을 가진 사람들로 만들어지는 것을 경험했다.
앞으로 칼럼에 올리고픈 글은 자세한 기초도 있지만 현장에서의 적용이 어떠한지 노하우들과 여러 음악 지식들 그리고 이를 통해 이전의 고루한 레슨이 아니라 정말 자신의 감성과 인격 그리고 음악을 완성하는 수준까지 여러 내용과 궁금한 점들을 같이 나누는 아름다운 장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리뷰
평점 0 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