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OFF

담당자 정보

전문가 칼럼니스트 김장기 박사
이메일 k6810@hanmail.net
하나님의 임재 체험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에서 그분의 임재를 체험하는 일

등록일 2024-11-03 14:08:59

공유하기

하나님의 임재 체험 정보를 공유합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트위터
  • 페이스북
  • 링크복사


하나님의 임재 체험

 

달샘

 

하루 동안 하나님과는 몇 번이나 교제하십니까? 나는 갈망했습니다. 내 삶 속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충분히 누리고 싶었습니다.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에서 그분의 임재를 체험하는 일, 살아계신 하나님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싶었습니다. 그분은 시공간을 초월한 전능하신 창조주이고 언제 어디에서나 교제가 가능했습니다.

 

예전에 서울에서 살 때였습니다. 아내와 딸들은 필리핀 유학 중이었으며, 나는 기러기 아빠로서 약 6년간을 홀로 살았습니다. 이때 서빙고 온누리교회의 예수제자학교를 다녔는데, 신학자와 목사님, 선교사님의 간증적인 설교를 들었습니다. 그때 추천받았던 책 중의 하나가 로렌스형제의 <하나님의 임재 연습>, 프랭크 루박의 <편지>였습니다. 하나님의 임재는 체험적인 연습을 통해서, 우리의 삶 속에서 그분의 임재를 매번 체험할 수 있다는 관점이었습니다. 프랭크 루박은 그의 책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누리기 위해 필요한 것을 제시했습니다.

 

“내가 해야 할 것은 하나님과 끊임없이 마음으로 대화하며, 그분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여 이 시간을 영광스럽고 풍요롭게 만드는 일이다.”

 

프랭크 루박의 <편지>를 통해서, 내가 깨닫고 실천했던 것은 온종일 하나님을 생각하고 그분의 뜻을 실천하는 일이었습니다. 임재 체험 훈련의 결과는 하루 동안 그저 한두 번 하나님을 생각하거나 아예 생각조차 하지 않았던 생활방식에서 벗어나 하루 동안 열 번 이상 하나님을 생각하고 교제하는 삶으로의 변화였습니다.

 

그때 깨달았습니다. 내가 마음의 문을 열고 언제나 하나님께 다가가기만 하면 그분은 늘 나와 동행하시는 분이시란 걸, 내 삶을 눈동자처럼 지키고 계신 사랑의 하나님이시란 걸 알았습니다. 하나님의 임재 체험은 그분과 끊임없이 교제하고 만나기 위한 나의 실천적인 생각이 중요했습니다. 샬롬!

 
리뷰

평점 0

도배방지키
 7468327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
이전
다음
>>
구름많음 서울 11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