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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랄 TGY 13주년 기념음악회로 지휘자 양태갑이 이끄는 코랄 TGY & TGY 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A Night of Romantic Music’연주회가 지난 10월 10일(화)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켜켜이 쌓아온 코랄 TGY의 명품 보이스 청중 은혜 충만 이번 음악회에서는 독일과 한국을 대표하는 로맨틱 음악가 멘델스존과 김효근의 낭만적이면서도 서정적인 작품들이 소개되었다.   1부 프로그램으로 멘델스존이‘시편 42편’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나님을 향한 신앙적 갈망과 그로 인한 고뇌 및 궁극적으로 신앙 안에서 찾는 위안을 아름답게 표현한<시편 42편,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를 들려주었다. 합창과 아리아, 레치타티보(서창·敍唱) 그리고 퀸텟(Quintet, 5중창) 등 아카데믹하고 깊이 있는 연주로 그동안 켜켜이 쌓아온 코랄 TGY의 명품 보이스로 청중에게 충만한 은혜를 안겨주었다.   작곡가 김효근 창작가곡 소개, 합창음악 보급 발전의 중추 역할 제2부에서는 이화여대 경영학부 김효근 교수의 작시·작곡, 강문철 편곡<눈>, 이희연 편곡의<첫사랑>, 메리 엘리자베스프라이 작시, 김효근 역시·작곡, 프란시스코 마크쿰킴(Francisco Makcum Kim) 편곡 <내 영혼 바람이 되어(Do Not Stand at My Grave and Weep)>, 김효근 작 시·작곡, 안현숙 편곡<꿈의 날개>, 푸시킨 작시, 김효근 역시·작곡, 박지훈 편곡<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김효근 작시·작곡<가장 아름다운 노래>로 스르르 녹을 것 같은 황홀 보이스로, 가을 낭만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일심을 보여주여 청중과 깊은 교감을 나누는 감동의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우리의 창작가곡의 보급 및 발전시키는 견인차로서, 또한 합창음악의 중추적인 합창단으로서 역량 있는 음악적 모습을 보여준 모범적인 무대였다.    
문화·예술 2024-11-13
피아노 교수법   요즘은 클래식의 선호도가 많이 좋아진 것 같다 특히 일반인들의 클래식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성인도 아이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피아노곡을 직접 연주하고파서 피아노 문의를 많이 하는 편이다.   어릴 때부터 악기를 다루며 많은 것을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음악들을 찾고 배우고 연주하며 즐거움을 느끼는 것 같다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배우고 직업의식을 가지며 일해온 나로서는 즐거움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어려운 대학과 대학원을 다니며 학력 위주의 삶을 살다가 2005년 도에 피아노 교수법 연구소를 다니며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피아노가 단지 악기를 마스터하고 자신의 기량을 늘리며 연주에서 뭔가 보여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아니라 기초부터 단단해야 좋은 연주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악기 하는 사람들의 부상을 미리 예방하는 차원의 연구소였다 독일 유학시절 뼈아프게 느꼈던 일이라 더욱 소중한 연구소였다.   잘못된 교수법으로 배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보지도 못하고 어린 나이에 그만두고 좌절해야 하는 안타까움에 더 연구에 정진하며 사람의 몸부터 바디 맵핑 해부학 원인 분석 필요한 연구와 책들을 보며 정말 가슴 뛰는 날들이었다.   손열음의 스승님이 오시고 예고를 가장 많이 보내신 교수님이 오셔서 자신의 노하우들을 말씀하실 때 살아있는 교수법 아무 갈등 없이 고쳐지는 연주들이 너무나 신기하고 좋았다.   이제 각자의 연주 스타일은 이러한 교수법의 기초들로 인해 한 단계 아니 정말 원하는 음악을 할 수 있는 기초석이 되었고 그러한 연구를 임상으로 적용하며 일반인들 즉 전공을 안 해도 얼마든지 연주의 퀄리티가 높은 자신만의 음악을 가진 사람들로 만들어지는 것을 경험했다.   앞으로 칼럼에 올리고픈 글은 자세한 기초도 있지만 현장에서의 적용이 어떠한지 노하우들과 여러 음악 지식들 그리고 이를 통해 이전의 고루한 레슨이 아니라 정말 자신의 감성과 인격 그리고 음악을 완성하는 수준까지 여러 내용과 궁금한 점들을 같이 나누는 아름다운 장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문화·예술 2024-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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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랄 TGY 13주년 기념음악회로 지휘자 양태갑이 이끄는 코랄 TGY & TGY 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A Night of Romantic Music’연주회가 지난 10월 10일(화)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켜켜이 쌓아온 코랄 TGY의 명품 보이스 청중 은혜 충만 이번 음악회에서는 독일과 한국을 대표하는 로맨틱 음악가 멘델스존과 김효근의 낭만적이면서도 서정적인 작품들이 소개되었다.   1부 프로그램으로 멘델스존이‘시편 42편’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나님을 향한 신앙적 갈망과 그로 인한 고뇌 및 궁극적으로 신앙 안에서 찾는 위안을 아름답게 표현한<시편 42편,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를 들려주었다. 합창과 아리아, 레치타티보(서창·敍唱) 그리고 퀸텟(Quintet, 5중창) 등 아카데믹하고 깊이 있는 연주로 그동안 켜켜이 쌓아온 코랄 TGY의 명품 보이스로 청중에게 충만한 은혜를 안겨주었다.   작곡가 김효근 창작가곡 소개, 합창음악 보급 발전의 중추 역할 제2부에서는 이화여대 경영학부 김효근 교수의 작시·작곡, 강문철 편곡<눈>, 이희연 편곡의<첫사랑>, 메리 엘리자베스프라이 작시, 김효근 역시·작곡, 프란시스코 마크쿰킴(Francisco Makcum Kim) 편곡 <내 영혼 바람이 되어(Do Not Stand at My Grave and Weep)>, 김효근 작 시·작곡, 안현숙 편곡<꿈의 날개>, 푸시킨 작시, 김효근 역시·작곡, 박지훈 편곡<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김효근 작시·작곡<가장 아름다운 노래>로 스르르 녹을 것 같은 황홀 보이스로, 가을 낭만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일심을 보여주여 청중과 깊은 교감을 나누는 감동의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우리의 창작가곡의 보급 및 발전시키는 견인차로서, 또한 합창음악의 중추적인 합창단으로서 역량 있는 음악적 모습을 보여준 모범적인 무대였다.    
문화·예술 양태갑 'TGY Arts Company 대표'
2024-11-13
피아노 교수법   요즘은 클래식의 선호도가 많이 좋아진 것 같다 특히 일반인들의 클래식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성인도 아이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피아노곡을 직접 연주하고파서 피아노 문의를 많이 하는 편이다.   어릴 때부터 악기를 다루며 많은 것을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음악들을 찾고 배우고 연주하며 즐거움을 느끼는 것 같다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배우고 직업의식을 가지며 일해온 나로서는 즐거움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어려운 대학과 대학원을 다니며 학력 위주의 삶을 살다가 2005년 도에 피아노 교수법 연구소를 다니며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피아노가 단지 악기를 마스터하고 자신의 기량을 늘리며 연주에서 뭔가 보여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아니라 기초부터 단단해야 좋은 연주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악기 하는 사람들의 부상을 미리 예방하는 차원의 연구소였다 독일 유학시절 뼈아프게 느꼈던 일이라 더욱 소중한 연구소였다.   잘못된 교수법으로 배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보지도 못하고 어린 나이에 그만두고 좌절해야 하는 안타까움에 더 연구에 정진하며 사람의 몸부터 바디 맵핑 해부학 원인 분석 필요한 연구와 책들을 보며 정말 가슴 뛰는 날들이었다.   손열음의 스승님이 오시고 예고를 가장 많이 보내신 교수님이 오셔서 자신의 노하우들을 말씀하실 때 살아있는 교수법 아무 갈등 없이 고쳐지는 연주들이 너무나 신기하고 좋았다.   이제 각자의 연주 스타일은 이러한 교수법의 기초들로 인해 한 단계 아니 정말 원하는 음악을 할 수 있는 기초석이 되었고 그러한 연구를 임상으로 적용하며 일반인들 즉 전공을 안 해도 얼마든지 연주의 퀄리티가 높은 자신만의 음악을 가진 사람들로 만들어지는 것을 경험했다.   앞으로 칼럼에 올리고픈 글은 자세한 기초도 있지만 현장에서의 적용이 어떠한지 노하우들과 여러 음악 지식들 그리고 이를 통해 이전의 고루한 레슨이 아니라 정말 자신의 감성과 인격 그리고 음악을 완성하는 수준까지 여러 내용과 궁금한 점들을 같이 나누는 아름다운 장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문화·예술 김혜정
2024-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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