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OFF

담당자 정보

전문가 칼럼니스트 김장기 박사
이메일 k6810@hanmail.net
하나님 중심주의

기독교인은 두 종류입니다.하나는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하나님 중심주의이고, 다른 하나는 사람들 눈치를 살피는 사람 중심주의입니다.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가는 자유의지를 가진 우리들의 몫입니다.

등록일 2024-11-01 15:40:37

공유하기

하나님 중심주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트위터
  • 페이스북
  • 링크복사


하나님 중심주의

 

 

가만히 살펴보면 기독교인은 두 종류입니다. 하나는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하나님 중심주의이고, 다른 하나는 사람들 눈치를 살피는 사람 중심주의입니다.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가는 자유의지를 가진 우리들의 몫입니다.

 

성경에는 이에 대한 예화가 너무 많았습니다. 사람 중심주의의 삶을 살다가 실패한 사례도 있고, 오직 하나님 중심주의로 살았던 인물도 있습니다. 이런 사례를 찾아볼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인물은 이스라엘의 초대왕으로 기름 부음을 받았던 사울왕과 그다음을 이은 다윗왕이었습니다.

 

사울왕은 블레셋과 아말렉과의 전투에서 하나님보다는 백성들의 눈치를 살폈습니다. 사람들의 눈치를 보았습니다. 이 모습을 본 사무엘 선지자가 사울왕의 범죄 사실을 지적했습니다. 그때에 사울왕은 “내가 여호와의 명령과 당신의 말씀을 어긴 것은 백성을 두려워하여 그들의 말을 청종하였나이다(삼상15:24)”라며 인정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보다는 눈앞의 백성들이 겁났습니다.

 

하지만 다윗왕은 달랐습니다. 자신을 죽이려고 괴롭혔던 사울왕을 죽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그는 하나님께서 기름 부은 사울왕을 죽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윗왕은“내 생명을 여호와께서 중히 여기셔서 모든 환난에서 나를 구하여 내시기를 바라나이다(삼상26:23)”라며 말했습니다. 자기 삶과 생명에 대한 모든 주권이 하나님께 있음을 고백했습니다. 하나님 중심주의의 신앙관이었습니다.

 

우리가 다윗왕처럼 하나님 중심주의로 그분의 뜻에 순종하며 살 것인지, 아니면 사울왕처럼 하나님보다는 사람들의 비위를 맞추는 사람 중심주의로 살 것인지는 엄중히 새겨보아야만 합니다. 기독교인은 세상 사람들보다는 전적으로 하나님께 속한 사람들입니다. 사람보다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입니다. 샬롬!

 
달란트 칼럼니스트 김장기 박사
 

 
 
리뷰

평점 0

도배방지키
 8768138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
이전
다음
>>
구름많음 서울 11 °C